YUYANE

Django/ 장고와 가상환경_2 본문

Framework/DJANGO

Django/ 장고와 가상환경_2

YUYA 2021. 1. 13. 14:55

 

학습 강의

www.udemy.com/course/python-and-django-full-stack-web-developer-bootcamp/

 

 

가상환경 구축하기

 

강의에서는 아톰 터미널 창으로 가상환경을 구축하던데, 나는 잘 되지 않아서 아나콘다 프롬프트 창을 이용하고 있다.

여기에서 각자 컴퓨터 사양에 맞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Anaconda | Individual Edition

Anaconda's open-source Individual Edition is the easiest way to perform Python/R data science and machine learning on a single machine.

www.anaconda.com

 

 

1) 아나콘다 프롬프트 창을 켰다면, 다음의 명령어로 장고 가상환경을 설치하자.

 

'conda create --name 가상환경이름 django'

가상환경이름은 본인이 마음에 드는 것으로 설정하면 된다. 나는 'myEnv'로 설정했다.

만약 원하는 파이썬 버전이 있다면 다음과 같이 작성하면 된다.

conda create --name MyDjangoEnv python=3.5

 

엔터를 누르면 설치가 진행되고,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문구가 나온다.

 

 

이제 가상환경을 구동시켜보자. 위에서 안내한 그대로 진행하면 된다.

 

2)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위치로 이동해서 다음과 같이 입력하면, 가상환경이 실행된다.

 

'conda activate myEnv(가상환경 이름)'

 

실행 결과 프로그램 위치 앞에 나와있는 'base'가 내가 설정했던 가상환경 이름 'myEnv'으로 변경되었다.

그럼 성공!

 

3) 가상환경을 종료하고 싶다면 'conda deactivate'를 입력하면 된다. 

 

** 설치 된 가상환경 목록을 보고 싶다면 : conda info --envs

Comments